본문 바로가기


IT정보/IT 자료

동영상 회전하여 저장하기 [너무 쉬움 주의]

by 낭만ii고양이 2018. 5. 13.



요즘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유튜브나 네이버 등에 올렸을때 화면이 90 회전되어져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원하는 동영상을 다운 받았는데 화면이 90 도 회전된 상태의 동영상일때도 있습니다. 이럴때 보기가 참 난감한데요. 저같은 경우는 카카오톡으로 지인에 보내준 동영상을 다운 받아서 그 영상을 보고 안무 연습을 해야 하는데 화면이 90도 회전된 상태더라구요. 이럴때 어떻게 해야하나 검색을 해보니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 있더군요. 그래서 저만 알기 아까워서 이렇게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그 유틸은 바로   Video Rotator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AVI, MP4, FLV등 다양한 형식의 동영상을 시계 방향, 반 시계 방향,  좌우 반전, 상하 반전 등으로 변환해줍니다. 게다가 무료라고 하니 더욱 마음에 드는 녀석입니다. 아래에 첨부했으니 다운로드 받으세요.




최신버젼을 원하시면 아래 링크 따라가시면 됩니다. 






다운받은후 설치해주시고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뜹니다.





동영상 회전하여 저장하는 방법은 아래에 네모박스에 설명해놓았습니다.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1. 프로그램 실행 후 'Add a File'를 클릭하여 변경한 동영상을 직접 선택합니다.

 

 2. Output Format에서 변경을 원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합니다.


 3. Rotate 에서 시계 방향, 반 시계 방향,  좌우 반전, 상하 반전 등의 회전 type를 선택합니다.


 4. Output Path 에서 결과물이 저장될 폴더를 선택합니다.


 5. 'Rotate Videos Now!' 버튼을 클릭하시면 동영상이 변환되어 저장됩니다. 




참고로 Video Rotator 에서 지원하는 비디오 형식은 AVI, MPG, FLV, MP4, WMV, MOV, 3GP 이고 변환할 수 있는 형식은 MP4, MOV, FLV, AVI, MPG 입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한번씩 클릭해주시고 응원의 댓글들도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