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안드로이드어플

한국 일본 기상청 동시활용해 지진 일어났는지 알려주는 지진알리미 어플

by 낭만ii고양이 2018. 9. 18.


 

안녕하세요 낭만고양이 입니다. 지진알리미 라는 어플을 소개할려고합니다. 이제 대한민국도 지진에서 안전하지 않게되었잖아요? 경주지진과 포항지진이 일어날때 저도 지진에 대한 공포감을 느껴보았는데 너무 무섭더라구요. 책생밑에 숨다가 도저히 안되어서 얼른 건물바깥으로 뛰쳐나갈때를 생각하면 지금도 아찔하네요~ 지진정보는  기상청에서 문자로 알려주지만 늦게 알려주거나 할때는 너무 답답한경우가 있습니다. 지진알림미 어플을 깔아놓으면 바로 확인가능해서 너무 좋은것 같아요. 한국과 일본 기상청에서 동시에 수신되는 정보라고 하니 더 믿음이 가는군요. 최근 지진 정보 및 근처 지진 대피소 정보도 알려준다고 하니 이런어플은 바로 깔아야겠죠~~

 


↓어플 다운로드







아래는 제작자의 설명입니다 참고하세요


곰곰이오 지진알리미(이하 지진알리미)는 일본 또는 한국 기상청으로부터 보내지는 자료를 활용해, 한국 기상청(트위터 알림 활용)이나 일본 기상청(한국 내 큰 지진의 경우에만 알림이 옴)으로부터 푸시 지진 알림을 해주는 것은 물론, 최근 지진 정보 및 근처 지진 대피소 정보 등 알찬 정보를 제공합니다.

어플리케이션 특성상 배터리를 거의 소모하지 않으므로, 어플리케이션을 앱 절전에서 제외시켜 주세요. 프로그램이 절전모드로 들어가면 알림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진알리미는 일본 기상청에서 긴급 지진 속보를 확인하여, 한반도 내 및 한반도 주변부와 관련된 곳에서 나타날 수 있는 지진에 대해서, 자체적으로 지진 정보를 분석해 조건에 맞는 경우 알림을 보냅니다. 이 알림은 정확하지 않거나, 큰 지진이 일어난 경우에도 오지 않을 수 있음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긴급용으로 이 프로그램의 사용은 자제해 주십시오.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간혹 부정확하게 작동합니다. 프로그램이 작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알림이 도착하지 않는 경우, 늦는 경우, 프로그램이 멈추는 경우가 간헐적으로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에 유의해 주십시오.
- 늘 국가의 지진 정보를 우선시 해 주십시오.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을 시, 이 프로그램의 대부분의 동작이 불가능합니다. 재난 상황시에 유의해 주십시오.
- 이 프로그램은 한국 기상법 제17조 및 일본 기상업무법 제17, 23조에 의거하여 예보 및 특보활동을 시행하지 않습니다.

# 지진알리미는 일본 기상청 및 한국 기상청 자료를 활용합니다. 모든 원자료의 저작권은 각 기상청에 있습니다.
# 지진알리미는 지진대피소 정보를 국토교통부로부터 제공받고 있습니다. 이 앱을 이용해 대피소 정보를 활용시 제공된 주소 / 현재 위치는 국토교통부에 지진대피소 정보를 제공받기 위해 전송되며, 대피소 정보 활용시에 한해서는 그와 관련된 부분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모든 대피소 자료의 저작권은 국토교통부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