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효능시리즈

고구마의 효능 [비타민 변비 포만감 다이어트 체력증진]

by 낭만ii고양이 2018. 2. 9.




비타민 공급원

비타민은 야채에 많이 들어있어서 겨울철에는 비타민이 부족하기가 일수죠. 요즘이야 마트 같은 데서 쉽게 야채를 구할 수 있지만 겨울철이다 보니 가격이 만만치 않아요. 그런데 고무마에는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어요. 그래서 야채로 섭취하지 못하는 것을 고구마를 통해서 쉽게 섭취할 수 있죠. 고구마의 비타민은 열에 강해서 가열해도 잘 파괴되지 않는다고 해요.


변비에 좋은 섬유질 함유

고구마에는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죠. 고구마를 삶거나 구운 후에 반을 쪼개보면 마치 안에 가는 섬유가 있는 것처럼 보이 잖아요. 뭐 모양과 상관은 없겠지만요. 섬유질은 변비에 좋죠. 그래서 섬유질 음료를 광고할 때도 꼭 배가 쏙들어가 모델을 이용해서 날씬함을 강조하죠.


포만감

고구마는 먹는 양에 비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어요. 그래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많이 쓰이고요.


체력증진

고구마의 효능 중에 특이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체력이나 정력에 좋다는 것이에요. 포만감도 생기면서 체력을 증진시켜 주니 근육을 만드는 사람들도 닭가슴 살과 함께 고구마를 많이 먹고 있죠.



고구마의 효능 정말 많죠? 그런데 우리는 이러한 고구마를 그냥 먹잖아요. 아무 생각없이죠. 이제는 고구마가 주는 것을 생각하면서 좀더 챙겨 먹으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