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효능시리즈

흑미의 효능 [항암 위장건강 두뇌 노화 피로회복 빈혈 성인병]

by 낭만ii고양이 2018. 2. 13.



 흑미의 효능 


01 항암 작용

항산화 요소의 일종이자 검은색을 나타내는 색소 배당체인 안토시아닌이 속에 많이 포함이 되 세포 산화를 촉진하며 각종 질병을 유발시키는 활성산소를 줄여주어 암의 원인이 되는 요소 등을 차단하는 효과를 지니기에 항암에 도움이 되는 흑미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02 위장 건강 향상

장과 위를 튼튼하게 해주는 섬유질과 무기질이 풍부하며 헬리코박터균을 몸속에서 줄이는데 보탬을 주기에 위장을 더욱 건강하게 하여 해당 부위의 속쓰림 등 잦은 트러블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으로 화장실에서 배변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오랜 시간을 앉아있게 되는 변비의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장점이 있다고 해요.


03 두뇌 활성화

곡류나 특정 과일 또는 채소에 포함이 되어 있는 감마오리자놀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뇌 산소 함량 증가를 도와주어 두뇌 기능이 정상적으로 활발히 작용하도록 보조하는 효과를 지니는 흑미 효능이 있어 학습할 때 등 기억력, 인지 능력에 보탬을 주며 치매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이롭다고 합니다.

 

04 노화 방지

피부와 노화에 모두 좋은 것이 특징으로 항산화 물질의 일종이자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안토시아닌 요소가 풍부하여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를 늦추는데 좋을 뿐 아니라 재생 등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데 좋은 기능을 하는 많은 양의 다채로운 무기질이 속하여 노화 방지 그리고 피부 건강에 많은 보탬이 됩니다.


05 피로 회복

백미에 비하여 많은 양의 비타민B군이 들어 있기 때문에 피로하고 기력이 없으신 분들이 자주 드시면 더욱 효과적인데 몸이 지쳤을 때 필요한 비타민B 이외에도 높은 무기질 함량이 포함된 것은 덤으로 인체에 매우 유익한 곡류로 피로 회복과 건강 유지에 좋은 것이 흑미 효능입니다.


06 빈혈 완화

일반적으로 먹는 쌀밥에 비하여 1.5배 가량 많은 철분의 함량이 속해 머리가 핑그르르 어지러운 빈혈기를 완화하고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으로 특히 많은 여성 질환에서 발생이 될 수 있는 철분의 결핍을 방지하고자 하는데 있어 좋다고 해요.


07 성인병 예방

감마오리자놀이 많아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침전물이 발생되는 것을 제한해주어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데 큰 이점이 되기에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혈관 관련 문제에 따라 발생이 될 수 있는 성인병을 막는데 보탬이 되고 혈액이 체내로 잘 퍼져나가 흐르도록 하는데 좋은 흑미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