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효능시리즈

딸기의 효능 [피부미용 노화방지 빈혈 변비 감기 피로회복 다이어트]

by 낭만ii고양이 2018. 2. 10.



1. 피부 미용


딸기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이 성분은 피부에 멜라닌 색소 를 정상 수치로 유지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이로 인해 잡티가 발생하지 않게 도와 주죠. 또한 비타민C 성분도 많아서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 이 된다고 해요.



2. 노화 방지


딸기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사람 체내의 활성 산소 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콜라겐 생성을 원활하게 해주어 노화 를 방지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안구 망막 내의 로돕신 합성을 도와주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아주 좋습니다. 왜냐하면 로돕신이 부족하면 시력 이 저하되고 각종 안구질환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중요하죠.



3. 빈혈 예방


딸기에는 철분과 엽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 그래서 여성분들 특히 임산부 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죠. 그리고 또한 엽산은 단백질의 소화과정에서 호모시스테인 이라는게 생기는데 이 농도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치매 예방에 좋다고 해요. 추가로 임산부의 유산 과 조산 을 방지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4. 변비 예방


딸기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펙틴이라는 성분 은 제철 과일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딸기에 많이 들어 있는게 특징이죠. 펙틴은 식이섬유의 한 종류로서 체내에서 바로 소화가 되지 않아 대장에 머물면서 변을 묽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변이 부드러운 상태가 유지되고 위와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이죠.



5. 감기 예방


딸기에는 비타민 C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 서두에 말씀을 드렸는데요. 비타민 C 는 항히스타민 작용을 하기 때문에 바이러스 감염을 막아 줄 수 있어요. 이로 인해 감기 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죠. 참고로 항히스타민이란 알레르기 질환의 원인 중 하나인 히스타민의 작용에 대항하는 작용이라고 하네요.



6. 피로회복


딸기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 성분은 감기 를 예방 하는 효능 말고도 우리 몸 속에 있는 각종 호르몬 의 분비를 조절하는 부신 피질 기능을 활성화시켜 줘요. 호르몬 분비 가 활발해지면 피로 를 풀어주고 만성 스트레스 를 해소하는데 도움 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7. 다이어트


딸기의 경우 100g 당 칼로리가 27kcal 밖에 되지 않으며 단맛이 높은 반면에 당도가 그리 높지 않아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께서 운동 중간중간에 드시면 아주 좋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