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효능시리즈

은행의 효능 [혈관질환 피로회복 호흡기질환 항암 정력 구충효과]

by 낭만ii고양이 2018. 3. 1.

 은행의 효능 




1. 혈관 질환 예방

은행의 열매에는 장코플라톤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혈전을 없애주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심혈관 질환이 있다면 주의를 해야하는데 이럴 때 은행을 꾸준히 먹어준다면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이미 질환이 있다면 개선시킬 수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2. 피로회복

은행에는 레시틴과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천연의 자양강장제라고 할 수 있는데요. 피로를 풀도록 도와주며 몸이 허약한 사람이 먹으면 기운을 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스파라긴산은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몸이 좀 더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호흡기질환 개선

은행은 또한 호흡기질환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은행에는 펙틴, 단백질, 히스티딘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면역력을 올려주며 감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진해거담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가래를 없애주며 호흡기 질환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은행을 꾸준히 먹는다면 기침을 멈추게 하고 천식 개선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항암작용

은행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면역력을 강화해주고 항암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항암예방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항산화 작용을 도와줍니다. 체내의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세포의 노화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은행을 꾸준히 먹어준다면 항암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정력강화

은행은 정력을 강화해주는 자양강장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은행에는 비타민B1, 비타민C, 카로팅 등의 성분이 들어있어 정력을 강화시키고 사람을 활력 있게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몸이 피곤하거나 조금 쳐지는 것 같을 때 은행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구충효과

은행의 잎에는 구충효과가 있습니다. 벌레들의 은행잎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노랗게 물든 은행잎을 따서 모아두면 그 주변에는 벌레가 꼬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은행나무의 잎을 모아둔다면 벌레를 없앨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