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효능시리즈

가지는 심혈관 노화를늦추고 뇌기능향상 등등 효능이있다

by 낭만ii고양이 2018. 12. 15.

안녕하세요..오늘은 가지의 효능에대해서 포스팅하려구합니다..보라색이 몸에 좋은것은 누구나 다아는사실이죠?

가지의 효능이 좋아서 종종 가지밥이나 가지볶음을 잘해먹는편이예요


1. 심혈관계 보호 칼륨이 풍부한 가지는 심박 수를 안정적인 상태로 유지하는데 도움 된다..나쁜콜레스텔롤을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좋은 콜레스텔롤을 수치를 증가시킨다활성산소 제거 가지는 항산화 식품으로 활성 산소와 싸우는 데 있어 진정한 자산이 된다. ...

2.노화과정을 늦춰 세포를 보호한다뇌 기능 향상이되고뇌에 독소가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뇌로 흘러 들어가는 혈류의 양을 증가시켜준다. 뇌로 흘러들어가는 혈류가 증가하면 기억력과 분석 능력이 향상된다.

3.가지에는 소화 시스템을 균형 맞게 하는데 도움 되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4.가지는 수분 함량이 높아 열량이 낮아 포만감을 준다. 그래서 가지를 먹으면 더 오랫동안 배고픔을 느끼지 않게 될 것이다.

5.가지에 들어있는 철분은 빈혈예방과 치료에도움된다 

6.시력을 유지하고 백내장을 예방한다 

7.뼈를 더튼튼하게만들어서 골다공증을 예방한다모발 건강가지에는 비타민 B3가 함유되어 있어 머리카락 성장도 촉진해준다.

8.체액 저류가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다. 폐경, 생리, 임신, 신장이나 심장 질환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 가지 물은 이뇨제로 역할 해 체내에 저류된 체액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그리고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사람들은 매일 가지 물을 마시는 게 좋다 

9.. 화상을 입었을 때 가지로 피부 화상 부위를 찜질해보자.잘 안 믿길 수도 있겠지만 분명 치유 효과가 있다. 그뿐만 아니라 통증을 완화해주는 진정 효과와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도 있다

우리모두가지많이드시고 건강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