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효능시리즈

유자 유자차의 효능과 부작용[감기 혈관건강 골다공증 빈혈]

by 낭만ii고양이 2018. 2. 11.



안녕하세요 낭만고양이 입니다.

오늘은 유자 , 유자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기 예방

유자는 레몬의 3배에 달하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감기 등 전염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피로의 주범인 젖산의 축적되는 것을 막아 피로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리모넨 성분이 염증을 완화해 목감기에 걸렸을 경우 통증 완화와 기침을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혈관건강 

유자에는 펙틴과 리모넨 성분이 들어 있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혈액순환을 개선해 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 뇌혈관장애를 예방하고 혈압을 개선해 중풍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골다공증 예방

유자에는 다른 과일에 비해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형성과 뼈 건강이 필요한 노인, 갱년기 여성들의 골다공증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각종 질병 예방

유자의 속살과 껍질에 많이 함유된 헤스페리딘 성분이 항암, 항균, 항염증, 항알레르기 등의 효과가 있고 있어 각종 질병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빈혈 예방

유자에는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에게 특히 좋으며, 빈혈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우리 몸속에 쌓여 있는 노폐물 배출 및 독소 물질을 제거하여 숙취, 갈증, 두통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유자의 부작용

유자에는 커다란 부작용은 아직까지 보고된 적이 없지만, 유자는 성질이 찬 음식이라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겐 좋으나, 몸이 찬 사람이 다량으로 섭취하시면 설사와 같은 증상이 발생 할 수 있어 적당한 양을 드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여러분의 댓글과  공감(♡)이 저에게는 큰힘이 됩니다~ ^^



댓글